공항 내에서 많이 발생하는 유실물의 경우는 총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1. 공항버스 2. 항공사 기내유실물 3. 공항내에서 분실한 경우

 

1. 공항으로 오는 버스에서 짐을 분실한 경우

-공항홈페이지를 활용해보자

자기가 타고온 버스번호 또는 출발지를 적으면 버스회사정보가 나온다. 또는 지방에서 온 경우 타고온 표에 버스회사 정보가 들어있다. 이 조차 찾지 못한다면 공항내 터미널매표소를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ttps://www.airport.kr/ap/ko/tpt/busRouteList.do

 

인천국제공항

CHECK YOUR TERMINAL 항공편명을 입력하시면 이용하실 터미널을 알려드립니다.   인천공항 한 눈에 보기 터미널 간 이동

www.airport.kr

2. 항공사 기내유실물

타고온 항공기 내에 물건을 두고온 경우 직접 항공사로 연락을 취한다.

기본 연락처는 공항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다. 전화를 받지 않는경우 직접 수속체크인카운터로 가서 도움을 구한다.

 

3. 공항내에서 일반물건을 분실한경우

-공항내 유실물 관리소로 연락한다.

T1 유실물 관리소 032-741-3110/3114 운영시간 07:00~22:00

T2 유실물 관리소 032-741-8988/8989 운영시간 07:00~22:00

 

->공항유실물 관리소는 07시부터 22시까지만 운영하기때문에 이 외시간에는 공항대표번호 1577-2600으로 연락을 취하여 물어보자! 1577-2600은 공항내 헬프데스크로 분실신청만 도와준다

또는 유실물관리소 사이트에 등록된 물품은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www.lost112.go.kr 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정리하자면

1)유실물관리소 

2)공항헬프데스크(대표번호 : 1577-2600)

3)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LOST112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