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인천공항에 영사민원센터가 아닌 외교부 영사콜센터에대해서 포스팅 하려고합니다.
https://www.0404.go.kr/callcenter/info.jsp
해외여행 갈때 제일 중요한것은 비자,캐리어,티켓도 아닌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을 두고 공항에 왔을때는 가장먼저 여권민원센터를 방문하셔야합니다.
방문전, 시간이 있다면 구비서류 또 긴급여권발급여부 등 간단한 상담을 통해서도 여권발급 안내를 받을 수있는
외교부 영사콜센터가 있습니다.
<외교부 영사콜센터 전화번호 02-3410-0202>
국내에서도 가능하며, 해외여행시 긴급상황에 통역서비스, 긴급송금서비스, 일반 영사안내 업무 등을 하고있습니다.
공항에 여권을 두고 왔을때는 가장먼저 영사 콜센터로 전화해서 구비서류, 발급목적에 대하여 간단히 상담을 하신후
인천공항 내에 있는 여권민원센터를 시간내에 방문하여 긴급여권을 발급 받아야합니다.
보통 긴급여권 발급시간은 1.5시간이며, 제1여객터미널에 있는 여권민원센터에 오픈 전 방문하였다면 미리 대기명단을 센터앞에 써 놓으시길 바랍니다.
대기명단 순서대로 서류 및 발급을 받고나서 해당항공사로 가서 탑승수속을 받아야합니다.
만약, 여행목적이 아닌경우 긴급여권 발급목적에 따라 구비서류(유학,출장,이민 등 ) 이 있을 수 있습니다.
STEP1. 영사콜센터 전화 ->02-3210-0404
STEP2. 공항 내 여권민원센터 방문 -> 09:00~18:00
*방문전 해당 항공사 탑승수속시간 체크 (보통 1시간전마감)
STEP3. 탑승수속 후 비행기 탑승
<인천공항>
제1터미널 여권민원센터 위치 ->3층 F카운터 후면부 약국옆 -09:00~18:00(공휴일 휴무) 032-740-2777~8
제2터미널 여권민원센터 위치-> 2층 중앙 정부행정센터 -09:00~18:00(연중무휴)032-740-2782~3
--------------------1,2,3번 모두 해결불가능한상황에서는?--------------------
1.2.3번이 안되는 사람이 분명히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미 비행기 시간이 촉박하여 긴급여권은 발급 받았지만 탑승수속이 안되는경우에는 자신이 구입한 여행사 또는 항공사로 연락을 취하여 비행기 시간 및 날짜를 변경해야합니다.
공항에 오신경우라면 항공사 사무실이나 체크인카운터를 방문하여 변경가능여부를 확인하면 됩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글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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